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메드트로닉코리아, 임직원 자부심 높이는 '열린 소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 신뢰경영대상 / 2년 연속 대상 ◆

메드트로닉코리아는 70여 개에 달하는 질환 분야에 혁신적인 의료기기와 장비를 통해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한다. 선도적인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환자들의 '고통 경감, 건강 회복, 생명 연장'에 이바지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코로나19와 맞서는 의료진을 돕기 위한 방호복 기부,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정에 도시락 및 위생키트 배달 등 사회 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2019년 대상에 이어 2020년 신뢰경영대상을 수상했다. 높은 직원 만족도의 배경에는 '열린 소통'이 있다. 상시로 '좋은 직장 위원회' 등 여러 창구를 통해 직원 의견을 수렴하고, 이는 근무환경 개선, 사회공헌 활동, 복지 등 여러 기업 정책에 반영된다. 타운홀 등 리더십과 소통하는 자리에서는 직원들이 자유롭게 익명으로 질문을 올리고, 민감한 질문도 거르지 않고 답변하는 질의응답 세션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팬데믹 상황에 맞춰 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시하여 재택근무를 운영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 소독제, 자외선 살균기 등을 포함한 방역 패키지를 자택으로 배송했다. 재택근무가 장기화되면서 계속되는 식사 준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배달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 편안하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