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7주년 맞은 '서머너즈 워'...유럽 역대 최고 동시접속자수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성우 기자]

테크M

서머너즈 워 7주년 일러스트 / 사진=컴투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출시 7주년을 맞은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가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며 글로벌 장기 흥행 게임의 저력을 증명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가 유럽 역대 최고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7일 오전 유럽 최고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한 서머너즈 워는 지난해보다 동시접속자수가 29% 이상 상승했다.

또한 컴투스는 지난 12일 7주년 이벤트를 시작한 이후 유럽뿐만 아니라 전 지역에 걸쳐 서머너즈 워 신규∙복귀 유저수가 증가하면서, 지난 일주일 간 한국을 포함한 일본∙중국∙아시아∙글로벌 등 여러 서버의 최고 동시접속자수도 평균 15% 이상 올랐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국내 인기 순위도 크게 올랐다. 대규모 이벤트와 유명 모델을 기용한 홍보 영상이 호응을 얻으며 최근 출시된 신작들을 제치고 서머너즈 워가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2위에 올랐다.

이밖에도 서머너즈 워의 기존 세계관을 넓혀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신작 게임과 코믹스∙애니메이션∙영화∙웹툰∙소설 등 여러 미디어로 확장하는 작업 등도 지속 진행해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