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3 (토)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앤드어스, ZCON과 블록체인 기반 숏폼 영상 기반 쇼핑 사업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박성준 앤드어스 대표


    박성준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장이 이끄는 ㈜앤드어스가 ㈜신성과 블록체인 기반 숏폼 영상 콘텐츠 기반의 쇼핑 플랫폼 구축 사업을 위해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신성은 영상 콘텐츠(드라마, 영화, 예능 등) 제작,숏폼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콘서트, 뮤지컬, 공연 기획제작,연예인 매니지먼트 및 광고대행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숏폼(웹 드라마, 예능) 영상 콘텐츠 기반의 쇼핑 플랫폼 프로젝트인 ZCON 프로토콜 프로젝트를 이더리움 기반으로 추진하고 있었으나,플랫폼 기술지원,속도 및 고비용 수수료 해결을 위해 앤드어스체인 기반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ZCON 프로토콜 프로젝트는 숏폼 콘텐츠를 시청 하면서 상품을 즉시 구매 가능하도록 하고 배우 및 인플루언서의 충성 팬 유지를 위한 활동 지원 및 신인 배우, 예능인들의 드라마 진출을 위한 지원 등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앤드어스는㈜신성과의 협력을 통해,앤드어스체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원함은 물론,블록체인 기반 숏폼 영상 콘텐츠 기반의 쇼핑 플랫폼 구축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올해안에 기존 백서(버전 1.0)를 전면 수정한 백서(버전 2.0)를 공표할 예정이다.

    박성준 ㈜앤드어스 대표이사는 현재 이더리움 기반의 모든 프로젝트를 앤드어스체인 기반으로 전환하는 사업 또한 ㈜앤드어스의 주요 사업 목표임을 강조했다.

    ㈜앤드어스는 이미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오프라인 융합매장 씨박스에서 암호화폐 다온을사용토록 함으로서 암호화폐의 실 생활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암호화폐 다온 실생활서비스를 확대뿐 아니라, 앤드어스체인 기반 생태계 확장을 위해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 전문업체 들과의 협력관계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