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이슈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2022 베스트신상품 大賞] dSPACE KOREA, 자율주행시스템 검증 통합플랫폼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2 베스트신상품] 디스페이스코리아
한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일보에서 주관하는 '2022 하반기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의 산업재 부문에 dSPACE Korea가 선정되었다. 독일 파더본에 본사를 둔 dSPACE는 자율주행차, 전기차 및 커넥티드카 개발에 필요한 시뮬레이션과 검증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한국일보는 2001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22년째 각 산업별 유망 신상품을 선정, 보도함으로써 우수 신제품에 대한 가치를 알림과 동시에 국내 기업혁신 및 개발력 향상에 일조해 왔다. 특히, 올해는 상품의 선도성 및 시장성, 경쟁력 등의 기본 평가항목을 토대로 제품이 시장의 변화를 이끌거나 새로운 틈새 시장을 창출할 수 있을지를 중요한 심사 기준으로 삼았다.

dSPACE Korea는 한국일보 베스트 신상품 대상의 '산업재 부문'에서 자율주행 시스템 검증 통합 플랫폼 'SIMPHERA'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커넥티비티, 자율주행 및 전동화가 자동차 산업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차량에서 소프트웨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

차량 시스템의 복잡성 증가 및 부품들 간의 연계성 강화로 자율주행을 비롯한 자동차 시스템 검증을 위해서는 수많은 테스트 시뮬레이션이 필요하다.

dSPACE는 지난해 9월 자율주행 시스템 검증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검증 시스템인 심페라(SIMPHERA)를 출시하며 모빌리티 분야의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심페라는 자율주행 시스템 검증을 위한 통합 플랫폼으로, 테스트 시나리오 정의, 테스트 케이스 생성, 그리고 시뮬레이션 기능 등을 통해 효과적인 차량시스템 검증을 지원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