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천태만상 가짜뉴스

당정 “포퓰리즘 정책·가짜뉴스 근절해야…민생 더 힘들게 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이 25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 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은 25일 “최근 경제가 본격적인 침체 기미를 보이는 것 같다”며 “과거 사례 볼 때 경제 어려워지면 꼭 나타나는 현상으로, 하나는 경제범죄 늘어나고 둘째 가짜뉴스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김 비서실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제4차 고위당정협의회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말하며 “가짜뉴스는 국민을 분열시키고 정부 신뢰도를 떨어뜨려 가뜩이나 어려운 사회를 더 불안하게 하고 민생을 더 힘들게 한다”며 이들을 근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비서실장은 “직접적 영향을 준 것은 미국의 최근 급격한 금리인상이겠지만 그동안 (전임) 정부가 재정과 금융을 방만하게 운영한 부작용도 적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정부가 많이 쓴 것처럼, 돈을 마구 뿌린다든지 하는 포퓰리즘 정책, 노조 편향적 정책을 재연한다면 경제는 물론 청년의 미래도 암울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양곡관리법이나 노조관련법, 또 앞으로 국정운영에 있어서도 이런 점들이 충분히 논의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퍼펙트스톰’이 몰려오는 상황에서 정부의 대응이 미진한 것 같아서 국민에게 송구하다”면서도 “다만 현재 국정은 국회 협조 없이는 한 발짝도 나아가기 어렵고 정치권은 민생보다 정쟁에 몰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중앙일보

한덕수 국무총리와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 등 참석자들이 25일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열리는 제4차 고위당정협의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한덕수 국무총리,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위 당정에 참석한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당정협의회에서 스토킹 등 집착형 잔혹범죄 대응 방안, 보이스피싱 근절 대책, 금융부담 경감 대책, 노동조합법 개정대응 등 현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정진석 “쌀값 안정 의지 보여야…野양곡관리법, 포퓰리즘·선동”



정 비대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야당은 다수 의석을 앞세워서 제가 볼 때는 다분히 포퓰리즘적이고 선동적인 양곡관리법 개정을 밀어붙이고 있다”며 “당정이 선제적으로 나서서 쌀값 안정을 위한 정책 의지를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집권여당으로서 여러 가지 걱정을 끼친 점도 적지 않다”며 “이제 우리 주호영 원내대표가 선출되셨고 점점 지도체제가 정비되어 가고 있다. 집권여당의 비대위원장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해 나갈 각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당정은 이번 정기국회에서 민생을 챙기고 국정 동력을 살리는 정기국회를 만들어가야 할 책무가 있다”며 “당정은 한 몸이 돼야 된다고 저는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고위 당정에 참석한 정 비대위원장과 주 원내대표 등 국민의힘 신임 지도부를 향해 “경륜과 통찰력을 갖추셨다. 앞으로 당정 간 소통을 더 원만히 이끌어주기를 기대한다”며 “당정이 하나 된 마음으로 소통하고 협력해나가자”고 당부했다.

중앙일보

한덕수 국무총리(왼쪽)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25일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열린 제4차 고위당정협의회에 앞서 기념 촬영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 총리,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지정부 장관. 오른쪽은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