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건강한 가족] 예민·둔감 장에 따라 맞춤 유산균 선택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종근당건강에서 출시한 ‘락토핏솔루션1·2’(사진)는 락토핏의 프리미엄 라인 제품으로, 하루 1캡슐 섭취로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CFU를 보장한다. 장 건강의 종류를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한 뒤, 둔감한 장을 위한 ‘락토핏솔루션1’과 예민한 장을 위한 ‘락토핏솔루션2’로 각각 출시했다.

기존 유산균들과 달리 나의 장에 따라 선택해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장 건강으로 고민이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예민한 장’을 가진 사람의 경우 기존 락토핏 제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차별점을 지닌 ‘락토핏솔루션2’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락토핏솔루션2’는 기존 제품들과 차별성을 위해 미국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UAS Labs의 40여 년 노하우로 개발된 프리미엄 균주 ‘DDS-1’과 ‘UABla-12’를 사용했다. 해당 유산균주를 배합한 제품을 과민한 대장을 가진 대상자 330명에게 6주 이상 섭취하게 한 결과 복부 불편 기간과 불편 정도, 복부 팽만감이 감소하고, 건강한 변의 형태로 개선된 것이 나타났다. 반면에 ‘락토핏솔루션1’은 둔감한 장을 위한 제품으로 쾌변이 필요하거나 평소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한편 해당 제품은 종근당건강 공식 콜센터(1644-0884)를 통해 특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두 가지 제품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