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4 (수)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쿡앱스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우수상'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수호 기자]

테크M

사진=쿡앱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쿡앱스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Tailed Demon Slayer)'가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부문 우수상을 거머쥐었다고 1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이날 앱과 게임, 영화, 도서 등 디지털 콘텐츠를 대상으로 플랫폼 사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한 해를 빛낸 작품들을 발표했으며, 그중 대중적으로 사랑받은 캐주얼 게임을 치하하는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분야에서는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를 선정했다.

구글플레이는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수상작들을 소개하는 페이지에서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는 언데드 보스를 해치우고 마을의 평화를 되찾는 고품질 방치형 RPG라고 소개했다. 특히, 대검과 활을 포함한 총 네 가지 형태의 무기를 수집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스타일 자체가 확연하게 다른 액션이 전개되며, 이를 활용한 몬스터 공략법 및 진행 과정 자체가 바뀌도록 설계돼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제시한 점 또한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는 지난 해 4분기, 북미와 유럽에 선출시되며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켰으며, 올해 초에는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 정식 출시돼 양대 앱스토어 인기 1위 달성, 누적 200만 다운로드 돌파 등 방치형 RPG 마니아층에게 사랑받은 게임이다.

쿡앱스 측은 "기존까지 북미와 유럽 시장을 타겟으로 3매치 퍼즐 등 캐주얼 게임 제작에만 주력하던 회사였지만, 사업 방향 전환을 의미하는 '피보팅'을 통해 머지 및 방치형 RPG로 장르 다변화를 꾀하고 꾸준한 성과를 제시한 결과 금일,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는 결과물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