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끝나지 않은 신분제의 유습 '갑질'

극단 선택 경비원 동료들 "'갑질' 관리소장 해임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비원 74명 모여 집회…주민들 지지 현수막

더팩트

서울 강남 대치동 한 아파트에서 70대 경비원이 '갑질'을 호소하며 극단 선택을 한 가운데 동료 경비원들이 가해자로 지목된 관리소장의 퇴진을 촉구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갑질 피해'를 호소하며 극단 선택을 한 서울 강남 대치동 한 아파트 70대 경비원의 동료들이 가해자로 지목된 관리소장의 퇴진을 촉구했다.

A 아파트 경비원 74명은 이날 오전 9시 아파트 정문 앞에서 '관리소장 갑질 처벌 및 재발 방지책 마련 촉구 결의대회'를 열고 이같이 요구했다.

이들은 "10년 동안 착실히 근무해온 경비반장을 죽음으로 내몰고 모든 경비원을 고용 불안에 떨게 한 관리소장을 즉각 해임하라"고 외치며 관리사무소 앞까지 행진했다.

A 아파트 한 경비원은 "지난 14일 70대 경비원이 떨어져 죽었다"며 "우리의 요구는 관리소장의 해임"이라며 "입주자 대표회의가 관리소장을 해임할 때까지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해 투쟁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리소장 안모 씨는 이날 출근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파트 후문에는 일부 입주민이 '직원에게 죽음을, 주민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긴 입대의(입주자 대표 회의) 회장과 관리소장은 즉각 물러나라'고 적힌 현수막을 걸었다.

사망 사건 후 해당 아파트엔 '관리소장과 입대의회장(입주자 대표회의 회장)의 갑질로 경비원이 유서를 남기고 투신 사망했다'는 내용의 경비원·미화원들의 추모 현수막이 걸렸으나 일부 입주민의 항의로 사흘 만에 철거됐다.

앞서 지난 14일 A 아파트 경비원 박모 씨가 '관리소장의 갑질 때문에 힘들다'는 내용의 유서를 휴대전화 메시지로 동료 경비원에게 전송한 뒤 아파트 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동료들은 관리소장 안모 씨가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의 비호 아래 박 씨에게 부당하게 인사조처를 하고 인격을 모독해 박 씨가 죽음이 이르렀다고 주장하고 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sohy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