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휘발유·경유 가격 동반 하락…“다음주엔 더 떨어질 듯”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리터당 휘발유 0.4원·경유 11.8원 떨어져

한겨레

지난달 23일 서울 시내의 한 주유소에 걸린 휘발유와 경유 가격표.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주 국내 주유소 휘발유와 경유 판매가가 나란히 떨어졌다. 25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을 보면 3월 넷째주(19∼23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은 리터 당 1596.4원으로 전주보다 0.4원 하락했다. 휘발유 판매가격은 4주 연속 오르다 이번 주에 오름세가 멈췄다. 18주 째 하락세를 이어간 경유 값은 리터 당 1534.3원으로 전주보다 11.8원 떨어졌다.

전국에서 휘발유값이 가장 비싼 서울의 이번 주 평균 가격은 1.3원 하락한 1676.4원, 최저가 지역인 울산은 0.5원 하락한 1567.5원이었다.

수입 원유의 기준이 되는 두바이유의 이번 주 평균 가격은 전주보다 3.9달러 내린 배럴당 73.7달러를 기록했다. 주요국 중앙은행의 금리인상과 미국 상업원유 재고 증가, 미국의 전략비축유 구입 연기 등이 국제 유가의 흐름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대한석유협회쪽은 국제 휘발유·경유 가격이 지속적인 하락세이기 때문에 다음 주에도 국내 주유소들의 판매가가 휘발유와 경유 모두 하락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김은형 선임기자 dmsgud@hani.co.kr

▶▶‘조실부모’ 얼룩말 세로의 탈출 방황…‘여친’으로 해피엔딩?
▶▶꽃피는 봄, 한겨레의 벗이 되어주세요 [후원하기]▶▶마음 따뜻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모아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