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강릉시, 공공 배달앱 '일단시켜' 산불극복 특별쿠폰 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5일부터 월요일마다 150매 발급…두 달간 1천200매 발행

연합뉴스

강릉시, '일단시켜' 특별할인 쿠폰 홍보물
[강릉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강릉시는 오는 15일부터 7월 5일까지 두 달간 지난 4월 11일 발생한 강릉산불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공공 배달앱 '일단시켜' 강릉응원 특별쿠폰을 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강릉시 일단시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쿠폰은 주문 금액 1만5천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이다.

특별쿠폰은 매주 월요일마다 약 150매가 발급되며 두 달간 총 1천200매를 발행할 예정이다.

강원도 공공 배달앱 일단시켜는 민간 배달앱의 과도한 수수료로 경영 부담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마련된 중개수수료와 입점비, 광고비가 없는 배달앱이다.

강릉에서는 현재 800여 개의 가맹점이 가입했다.

특별쿠폰은 강릉지역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난 대형산불로 큰 피해가 발생해 침체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대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경포호 건너 산불이 남긴 상처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산불 발생 한 달을 하루 앞둔 10일 강원 강릉시 경포 일원의 산림이 벌겋게 죽어가고 있다. 2023.5.10 yoo21@yna.co.kr


yoo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