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 3세대 [사진 : 애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IT 팁스터 언논즈21(Unknownz21)에 따르면, 애플의 저가형 모델인 아이폰SE의 차기 모델은 아이폰14를 기반으로 할 예정이다.
13일(현지시간) 모바일 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이는 애플 전문 분석가로 알려진 대만 TF인터내셔널 증권의 애널리스트 밍치궈의 의견과 일치한다.
밍치궈 애널리스트는 아이폰SE4가 6.1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자체 5G 모뎀 칩을 최초로 도입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또한 아이폰SE4는 얼굴에 수천개의 점을 쏘아 3차원 얼굴 지도를 제작해 분석하는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를 탑재해 페이스ID를 제공할 계획이다. 후면 카메라는 단일 카메라만 탑재되고 USB-C 포트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SE4에 대한 또 다른 소식은 액션 버튼이다. 사용자는 액션 버튼으로 카메라 셔터를 작동하거나 스톱워치를 시작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아이폰SE는 기반 모델보다 최신 칩을 장착한다. 아이폰SE3이 아이폰8 디자인을 기반으로 했듯이 아이폰SE4도 최신 모델 기반 칩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SE4의 예상 출시일은 2025년이지만 변경될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폰아레나가 분석했다. 가장 최근의 아이폰SE 시리즈인 아이폰SE3은 지난 2022년 3월에 출시됐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