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애플, iOS 17.1 공식 출시…아이폰15 '번인 현상' 방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iOS 17 [사진: 애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iOS 17.1을 공식 출시했다.

25일(현지시간) 모바일 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아이폰XS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OS 17.1의 경우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2세대 이상,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이상 등 일부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우선 iOS 17.1에는 아이폰 사용자가 에어드롭 범위 밖에 있을 때도 인터넷으로 에어드롭 전송을 계속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 아이폰14 시리즈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는 올웨이즈 온(Always-On) 디스플레이 기능도 추가됐다. 이는 스탠드바이를 20초 후에 자동으로 끄거나 계속 켜두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애플 뮤직 앱도 변경됐다. 즐겨찾기는 노래, 앨범, 재생 목록을 모두 포함하도록 확장됐으며 새로운 커버 아트 컬렉션은 색상 변경 디자인을 제공한다. 모든 재생 목록 하단에는 노래 추천도 표시된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15 시리즈의 디스플레이서 잔상 현상이나 번인 현상이 완화될 수 있다. 이외에도 쿼티 키보드의 응답성이 향상됐으며, 사용자가 통화 중일 때 다른 발신자의 이름이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도 해결됐다고 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