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구절을 추출해 요약해주는 AI 도구 '바이블로스'가 등장했다 [사진: biblos.app]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성경 구절을 추출해 요약해주는 인공지능(AI) 도구가 공개됐다.
5일(현지시간) 온라인 매체 기가진에 따르면 '바이블로스: 익스플로레이션 툴'(Biblos: Exploration Tool)이라는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키워드를 입력하면 AI를 통해 해당 성경 구절을 추출해 요약해 주는 웹 서비스다.
성경 텍스트에 포함된 주제 등을 검색하거나 요약하려면 상당 텍스트 상자에 키워드, 텍스트 등을 입력하면 된다. 예를 들어 '예수의 탄생'이라고 입력하면 마태복음, 요한복음 등에서 픽업한 검색 결과가 표시된다. 요약 결과에서는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과 같은 정보가 나왔다.
또 '예수님은 영생에 관해 뭐라고 말씀하셨나?'라는 프롬프트(지시어)를 넣고 우측 'Summarize' 버튼을 클릭한 후 30초 정도 기다리면 요약 결과가 표시된다. 요약 결과에서는 '하느님이 보내신 예수를 믿음으로써 죄로부터 해방되고 영생이 주어질 것'이라고 답했다.
바이블로스는 앤트로픽이 개발한 대규모 언어 모델 클로드(Claude)를 사용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