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강정애 보훈장관, 설 앞두고 용문시장 찾아 상인 격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숙대 총장 시절 '용문시장 상권 활성화 사업'으로 인연

아주경제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이 8일 오전 설날명절계기 서울시 용산회 용문시장을 방문하여 반재선 상인회장과 함께상인들을 만나 인사를 나누며 격려하고 있다.[사진=국가보훈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이 설 명절을 앞둔 8일 서울 용산구 용문전통시장을 찾아 차례상 물품을 구매하며 상인들을 격려했다.

152개 점포가 있는 용문전통시장은 강 장관이 숙명여대 총장 재임(2016년 9월~2020년 8월) 중인 2017년부터 시장 상인회와 함께 ‘용문시장 상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며 특별한 인연을 맺은 곳이다.

이를 통해 인형극과 떡만들기 체험, 얼굴 그림(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해님달님 축제’와 지역 아동들이 용문시장을 견학하고 직접 상점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용문 놀이터 기획사업(프로젝트)’ 등을 추진했다.

강 장관은 이날 오전 용문전통시장 상인회를 방문해 반재선 상인회장과 김석호 부회장 등 상인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들었다. 이후 시장 점포를 찾아 떡과 김, 건어물, 과일 등 명절 성수품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구매했다.

강 장관은 “학교에 몸담을 때나 지금 보훈부 장관으로서나 인정 많은 전통시장이 항상 활력이 넘치는 곳이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은 같다”며 “불경기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장 상인 분들이 활짝 웃을 수 있도록 많은 시민 분들이 찾아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조재형 기자 grind@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