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아이폰16 디자인 또 유출…"액세서리 업계 출시 준비 나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아이폰16의 새로운 디자인이 유출됐다. [사진: 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16의 새로운 디자인이 유출됐다고 지난 19일(현지시간) IT 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IT팁스터 마진 부(Majin Bu)가 공개한 이미지에 따르면 아이폰 16은 수직 카메라 설정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이는 아이폰15 프로의 공간 비디오 녹화 기능을 아이폰16 모델 시리즈에 도입하기 위한 것으로 추정된다. 또 알약 모양처럼 보이는 아이폰16의 일명 '카메라 섬'에는 메인 및 초광각 촬영기를 위한 별도의 카메라 링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6의 전면 디자인은 아이폰15와 동일하며, 60헤르츠(Hz)의 재생률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N3E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 칩으로 구동될 것이다.

이외에도 아이폰16 프로토타입에는 더 작은 액션 버튼과 압력 감지 캡처 버튼이 탑재됐다는 정보도 있다. 또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새로운 그래핀 열 시스템이 포함될 것이라는 소문도 있다.

아이폰16 출시가 9개월 가량 남은 상황에서 아직 사실보단 소문이 더 무성한 상황이다. 그러나 디자인 유출과 함께 케이스와 몰드 이미지가 공개되자 이미 액세서리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케이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iPhone 16 molds and mockups pic.twitter.com/jG5CV8u7g9

— Majin Bu (@MajinBuOfficial) February 18, 2024<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