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서울연극협회-필더필 오아라이브 공연 영상 플랫폼 업무 협약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서중 기자]
국제뉴스

서울연극협회-필더필 오아라이브 공연 영상 플랫폼 업무 협약식 [사진제공=서울연극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서울연극협회는 필더필(오아라이브)이 지난 27일 공연 영상 플랫폼에 대한 MOU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서울연극협회와 필더필이 공연 영상 유통을 확장하기로 뜻을 모으며 성사됐다. 더 나아가 오아라이브에 서울연극제 전용관을 만들어 서울연극제 선정작들을 유통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축제들도 추후 전용관을 만들어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주)필더필은 공연예술 특화 OTT 서비스 '오아라이브'를 통해 연극, 뮤지컬, 무용 등 다양한 공연예술 영상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으며, '오아라이브'에서 발생한 수익을 계약된 수익 배분율에 따라 창제작자들에게 실시간 배분하는 계약 정산 솔루션인 '오아사인'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서울연극협회는 연극에 대해 고민하며 공연예술 OTT와 협업하여 공연의 관람 범위를 확장시킬 예정이다. 서울연극협회는 협회의 축제를 넘어 더욱 다양한 공연들이 함께 참여하여 공연예술 OTT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박정의 서울연극협회장은 "오아라이브를 통해 많은 연극들이 공연 영상을 유통하며 개별 저작권을 확보하고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기대감을 표했다.

필더필 신다혜 대표는 "우수한 작품들이 더 많은 관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밝히며 "국내 최고의 연극제로서 우수한 연극 작품들을 선보이는 '서울연극제'와 함께 할 수 있게 된 만큼 더 많은 관객에게 좋은 연극이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