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S5와 주변기기 [사진: 소니]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5(PS5)에 새로운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라고 2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가 보도했다.
PS5 블로그에 따르면 소니는 향후 몇 달안에 사용자들이 QR코드로 파티에 초대하는 방법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는 PS5 게임 내 또는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공유 가능한 링크를 만들어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해당 QR링크를 열면 PS5 네트워크에서 친구가 아니더라도 초대한 플레이어의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에 즉시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는 PS5 게임 내에서 세션에 참여하는 기존 방법이 까다로운 경우를 보완한 기능으로, 모든 멀티플레이어가 가능한 PS5 게임에서 동일하게 동작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소니는 새로운 디스코드 위젯도 PS5에 포함할 계획이다. 해당 위젯을 공유하면 다른 플레이어가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이나 활성화되어 있는 세션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PS5 앱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에게 PSN 프로필을 공유하는 것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편 이러한 기능들을 추가한 신규 PS5 업데이트 버전의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