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9 (목)

이슈 미국 46대 대통령 바이든

바이든, 3연임 모디 총리에 축하 메시지…"우정 더 커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무한한 잠재력 있는 미래 공유하고 열어가자"

뉴스1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각) 워싱턴 백악관에서 국빈 방문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회담 중 악수를 하고 있다. 2023.06.23 ⓒ AFP=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민경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최근 총선에서 3연임에 성공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에게 축하 메시지를 발신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엑스(X)를 통해 "모디 총리와 국민민주동맹(NDA)의 승리, 그리고 이 역사적인 선거에 참여한 약 6억5000만 명의 유권자들에게 축하를 건넨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무한한 잠재력이 있는 미래를 공유하고 열어가면서 양국 간의 우정을 더욱 키우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4월부터 장장 6주 동안 치러진 인도 총선에서 모디 총리가 이끄는 인도국민당(BJP)은 하원 543석 가운데 240석을 차지하는 데 그 치면서 단독 과반을 확보하지 못했다.

하지만 BJP 주축 여권 연대 국민민주동맹(NDA) 소속 정당 텔루구데삼당(TDP)과 자나타달당(JDU)이 모디 총리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면서 그는 3연임을 할 수 있게 됐다.

past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