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티맥스티베로, 5세대 인텔 제온 대상 ‘티베로7’ 성능 최적화 작업 완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티맥스그룹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전문기업 티맥스티베로가 글로벌 기업 인텔과 진행한 성능 최적화 테스트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티맥스티베로는 인텔 ‘5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에서 자체 DBMS ‘티베로7’에 대한 성능 최적화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티맥스티베로는 최적화 결과 검증을 위해 TPC-C 벤치마크 테스트를 진행해, 기존 대비 최고 51% 향상된 성능을 확인했다. TPC-C 테스트란 대규모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측정하는 벤치마크다. 상용 환경에서 DBMS 성능을 평가하는데 사용된다.

티맥스티베로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DB 어플라이언스(통합장치) 제품 ‘제타데이터7’에 해당 프로세서를 탑재할 계획이다. 최신 하드웨어 요소와 티베로7이 결합해 높은 가용성과 안정성을 제공할 전망이다.

아울러 확장된 스토리지와 메모리 용량이 더해져 대량 데이터 분석부터 고속 트랜잭션 처리까지 모든 DB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높은 성능을 제공하게 된다.

이희상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인텔과 기술 협력으로 한층 더 향상된 수준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공공·금융·엔터프라이즈 기업 핵심 업무 적용 시 더욱 향상된 데이터 처리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