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솔트웨어-AWS, '아마존 EKS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상반기 세미나 현장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솔트웨어는 4일과 5일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함께 아마존 EKS(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를 주제로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AWS와 공동으로 진행된다. 4일 기본과정, 9월 5일 심화과정으로 구성됐다. 참가자에게 아마존 EKS(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실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솔트웨어는 AWS 파트너로 고객사를 대상으로 매달 AWS 이머전데이(AWS Immersion Day)를 열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AWS 이머전 데이는 AWS 클라우드 상에서 마이그레이션, 컨테이너, 인공지능 등을 실행 및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워크숍이다.

경험 기반 접근 방식을 통해 AWS 플랫폼을 더욱 쉽고 빠르게 활용하도록 실습 과정을 제공한다. 고객 기술 목표와 비즈니스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솔트웨어는 쿠버네티스 공인 강사 및 AWS 엠배서더를 보유했다. EKS 수요 증가에 따라 지난해 상반기 '핏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센터(FitCloud Kubernetes Center) 서비스'를 선보였다.

서비스는 쿠버네티스 도입 및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의 설정, 관리, 보안, 네트워킹, 성능 최적화 등에 대한 각종 전문 기술을 지원한다.

콘택트 센터 역할부터 교육, 구성, 오픈소스까지 지원한다. AWS 관리형 쿠버네티스 서비스 '아마존 EKS' 클러스트와 EKS 노드 그룹 관리를 제공한다. 고객사에 스토리지, 네트워킹, 오토스케일링, 인증, 보안, 모니터링 등에 대한 가이드와 교육 등을 보장한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