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이스트소프트가 만든 AI 쇼호스트, KG모빌리티에서 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가 케이지모빌리티에 AI휴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케이지모빌리티(이하 KGM)에 마케팅, 자동차 세일즈, 사내 임직원 교육 등 기업 내 주요 업무를 전담할 ‘AI 쇼호스트’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4월 AI 쇼호스트 제작과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 운영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KGM AI 휴먼 도입은 미래의 성장동력 선점과 기업의 체질 개선을 위한 활동의 하나로 진행됐다.

양사는 AI 쇼호스트 제작에 있어 시청자를 끌어당기는 쇼호스트 톡톡 튀는 목소리와 발화 특징을 구현해 내는 데 집중했다. 이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특성상 고객과 실시간 소통이 중요한 만큼 사람과 대화하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빠른 반응과 함께 자연스러운 동작도 구현했다.

이스트소프트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는 서비스 형 소프트웨어(SaaS) 환경에서 AI 휴먼을 활용한 간단한 영상 제작, 초거대언어모델(LLM)과 연동한 실시간 대화 및 번역 등을 제공해 기업 생산성 향상과 혁신 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하반기에는 영상을 번역하는 비디오 트렌스레이터 서비스도 페르소에 탑재될 예정이다.

KGM AI 쇼호스트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시공간을 초월한 고객 응대, 일정 관리 및 운영 비용의 한계 극복, 모델 리스크 관리 측면 등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한 만큼 자동차 세일즈, 신차 마케팅, 이벤트 안내, 사내외 교육, 홍보대사 활동 등 광범위하게 활용된다.

앞으로 양사는 AI 쇼호스트를 활용해 모빌리티를 포함한 다양한 환경에서 협업 기회를 창출한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모빌리티 산업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KGM에 AI 휴먼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기존 사업 혁신과 미래 성장동력으로 AI 휴먼을 도입할 수 있도록 AI 휴먼이 가진 다양한 가능성을 하나씩 현실로 바꾸겠다”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