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2 (목)

경기도, 10~12일 시흥 거북섬 일원서 ‘시화호의 날’ 지정 첫 기념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화호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시화호 환경골든벨 등 진행

더팩트

경기도는 오는 10일 시화호의 날을 맞아 시흥시 거북섬 일원에서 시화호 활성화를 위한 첫 기념행사를 연다고 밝혔다./경기도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는 오는 10일 '시화호의 날'을 맞아 시흥시 거북섬 일원에서 시화호 활성화를 위한 첫 기념행사를 연다고 6일 밝혔다.

‘10월 10일 경기도 시화호의 날’은 ‘경기도 시화호 활성화를 위한 지원조례(2023년 10월 11일 제정)’에 따라 지난 9월 도 고시로 지정한 경기도 기념일이다.

시화호의 날 기념행사는 시화호 수질 개선 사항 등을 도민에게 알리고, 시화호를 중심으로 한 해양레저·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해 시화호 권역의 가치와 도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행사는 오는 10~12일 시흥시 거북섬 일원에서 열린다. 시화호 환경메시지를 담은 배 만들기, 시화호 대형퍼즐 맞추기 등 시민참여 체험부스 운영과 시화호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 시화호 스토리 및 환경상식을 활용한 시화호 환경골든벨, 시화호 역사와 미래 방향을 각색한 어린이 뮤지컬, 시화호 선상투어 등 도민과 함께 시화호의 과거를 돌이켜 보고 현재 변화된 모습과 미래방향을 공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아울러 시화호 30주년을 맞아 마련한 ‘시화호 30주년 기념식’이 10일 시화호 조력발전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정식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이번 시화호의 날 기념행사는 시화호의 날 지정 이후 첫 행사로 의미가 크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생명의 호수로 다시 태어난 시화호가 경기도의 새로운 희망과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화호를 도민들에게 돌려 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