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하반기 총 15가지의 애플 제품이 단종됐다. [사진: 셔터스톡]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김예슬 기자] 2024년 하반기 애플은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동시에 여러 구형 제품들이 단종됐다.
25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올가을 단종된 애플 제품은 총 15가지다. 이러한 제품들은 애플 스토어에서 더 이상 구매할 수 없다.
첫 번째는 아이패드 미니6다. 애플은 지난달 애플 인텔리전스 지원, 애플 펜슬 프로와의 호환성, 아이패드 미니6의 젤리 스크롤 문제 수정을 포함한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7을 출시함과 동시에 전작인 6세대를 단종시켰다.
두 번째는 아이폰용 파인우븐 케이스다. 가죽을 대체하는 환경 친화적 소재로 지난해 처음 선보였지만, 프리미엄 가격에도 불구하고 흠집에 취약해 반응이 좋지 않았다. 올해 애플은 아이폰16용 파인우븐 케이스는 출시하지 않았고, 대신 파인우븐 맥세이프 지갑과 애플워치 밴드는 유지했다.
M3 맥북 프로, M2 맥 미니, M3 아이맥도 단종됐다. 애플은 지난달 새로운 M4 칩 기반 맥북 프로와 맥 미니, 아이맥을 공개하면서 이 제품들을 단종시켰다. 또한 새로운 맥이 출시되면서 애플은 매직 마우스, 매직 트랙패드, 매직 키보드를 USB-C로 전환하고 모든 라이트닝 버전을 단종시켰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하는 아이폰15 프로 및 프로 맥스도 단종됐다. 2018년 아이폰 XS 출시 이후 전통적으로 애플은 이전 세대의 플래그십 아이폰을 단종시켜 왔다. 마찬가지로 2021년에 출시된 아이폰13도 이번에 단종됐다.
애플워치 시리즈 10이 출시되면서 전작인 애플워치 시리즈 9는 단종됐다. 이는 두 제품의 시작 가격이 동일하고, SE와 시리즈 10 사이에 가격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마지막으로 에어팟 4세대와 USB-C 에어팟 맥스를 출시하면서 애플은 에어팟2, 에어팟3, 에어팟 맥스 등 라이트닝 포트가 탑재된 나머지 모든 에어팟 라인을 단종시켰다. 에어팟 4세대는 일반 버전과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 버전의 2가지로 출시됐다. 가격은 각각 19만9000원, 26만9000원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