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은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페이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오승준 카카오페이 결제사업 그룹장과 사라 캐플런 무어 아고다 부사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여행 수요 증가에 발맞춰 사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을 시작했다. 아고다에서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결제액은 전년 대비 84% 증가하며, 여행 시장 회복과 함께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시즈널 프로모션 확대 데이터 기반 공동 마케팅 주요 서비스 연계 등 다양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특정 채널에서만 제공되던 카카오페이 결제 할인 혜택을 아고다 전체 플랫폼으로 확대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여행 성수기를 겨냥해 '카카오페이 전용 상품 기획전'을 운영하며, 사용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는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연계해 호텔 할인, 캐시백 등 사용자가 여행 전 과정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프로모션도 기획 중이다.
사라 캐플런 무어 아고다 부사장은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오승준 카카오페이 결제사업 그룹장은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이 더 많은 여행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에게 더 나은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제휴는 여행과 금융의 접점을 넓히며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