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취업난을 겪는 20대 청년들에게 행정 실무 체험과 구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 행정 인턴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송파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미취업 청년(19~29세) 5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단, 이전에 대학생 행정 인턴이나 청년 행정 인턴으로 참여한 경험이 있는 사람은 제외된다.
선발된 인턴들은 구청, 보건소, 동주민센터, 관내 도서관 등에 배치되어 내년 1월6일부터 2월3일까지 한 달간 행정 지원업무를 맡는다. 주요 업무는 행정·복지업무 보조, 민원 안내 및 응대 등으로, 실무 중심의 공직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송파구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구는 행정 인턴들에게 송파안전체험교육관 등 주요시설 견학과 연구과제 수행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청년 관련 아이디어 사업 발굴에도 참여하도록 할 방침이다. 구는 이를 통해 인턴십이 단순 업무 지원을 넘어 실질적인 사회 경험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근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 5일로, 급여는 ‘2025년 송파구 생활임금’을 적용해 최대 147만 원이 지급된다.
참가 희망자는 송파구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최종 선발은 무작위 공개 추첨을 통해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자치행정과(02-2147-2233)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앤 취재팀 편집
한겨레 금요 섹션 서울앤 [누리집] [페이스북] | [커버스토리] [자치소식] [사람&]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