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영 대경대 총장(왼쪽 5번째)과 권순창 대구여상 교장(왼쪽 6번째)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경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경대학교가 지난 17일 대구여자상업고등학교와 대학-고교 원스톱 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이채영 대경대 총장과 권순창 대구여상 교장 등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원스톱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인재양성 네트워크 구축 △첨단 교육기자재 공동 활용 등이다.
대학은 원스톱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고교생 전공·학과 연계는 물론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대학 입학 전 적성을 발견하고 진로 목표 설정과 조기 취창업을 지원한다.
권 교장은 "대경대는 특성화된 학과와 산학일체형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며 "이번 협약이 대학-고교의 성공적인 협력사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우리 대학은 고등학교와의 긴밀한 유대를 바탕으로 고교생에게 진로체험 및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경대는 산학일체형 CO-OP '엑스포업스테이션'(Exp-Up Station)을 통해 다양한 진로·창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