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2 (목)

완판행진 이어가는 시티오씨엘···.후속 분양 7단지, 2월 분양 관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티오씨엘 1,3,4,6단지 단기간 완판 인기 검증···인천의 인기지역 자리매김

시티오씨엘 7단지, 지상 47층 9개동 전용 59~137㎡ 총 1,453가구 규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 미추홀구의 ‘시티오씨엘’ 인기가 이어지는 추세다. 지난 2021년 분양한 시티오씨엘 3개 단지(1,3,4단지)가 큰 인기를 얻으며 단기간 완판 및 프리미엄이 형성된데 이어 올해 공급한 시티오씨엘 6단지도 단기간 완판되며 명실상부한 인기지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시티오씨엘 3단지’ 전용 84㎡가 지난 11월, 6억 5,000만원대에, 시티오씨엘 4단지 전용 101㎡도 같은 달 7억 1,000만원대에 거래되며 수천만원에 달하는 프리미엄이 형성됐다. 분양 당시 높은 청약 경쟁률 기록은 물론 단기간 완판으로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앞선 단지 공급 이후 3년에 선보인 시티오씨엘 6단지 역시 녹록치 않은 시장 상황속에서 계약일수 열흘만에 완판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갔다.

또한 부동산빅데이터 플랫폼 아실에 따르면 올해 최근 3개월간(10월~12월 18일까지) 인천 미추홀구에서 거래된 최고가 아파트 상위 5개 단지 가운데 시티오씨엘에서만 2개 단지(3,4단지)가 랭크 됐을 정도로 매매시장에서의 위상도 높다.

시티오씨엘은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이앤씨 등 대형건설사 3사가 1만 3000여 가구를 조성하는 신도시급 도시개발사업이다. 154만여㎡ 부지에 공원, 업무지구, 주거단지, 교육시설 등을 모두 갖추게 되는 만큼, 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인천을 대표할 명품 신도시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그동안 선보였던 단지들이 수요자들의 검증을 마친 만큼 후속 단지인 ‘시티오씨엘 7단지’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이앤씨는 내년 2월 시티오씨엘 공동 4블록에서 조성하는 ‘시티오씨엘 7단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7층 9개동 전용면적 59~137㎡ 총 1,453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시티오씨엘 7단지는 이번에 큰 인기를 끌었던 시티오씨엘 6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우선 수인분당선 학익역(계획)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수인분당선은 환승 없이 강남구청, 압구정로데오, 수서 등 서울 강남지역은 물론 수원, 분당, 판교 등으로 연결되고, 수도권에서 운행중인 상당수의 노선과 연계가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생활여건도 돋보인다. 시티오씨엘 내 상업?문화?업무구역으로 조성 예정인 ‘스타오씨엘’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스타오씨엘에는 대규모 상업시설과 영화관은 물론 인천 뮤지엄파크를 비롯한 다양한 생활 편의 및 문화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시티오씨엘 7단지는 역, 공원, 편의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상품 역시 낮은 건폐율과 높은 조경면적, 다양한 커뮤니티 등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상품성을 갖출 예정이다”며 “시티오씨엘이 인천지역에서 되는 지역으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시티오씨엘 7단지에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티오씨엘 7단지 견본주택은 인천시 미추홀구 아암대로 일원에 있으며, 2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서울경제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