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2 (목)

‘일상 속 영웅’ 찾아 17년…시민 325명에 포상금 24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에쓰-오일

경향신문

에쓰-오일은 지난달 14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식을 열고 시민영웅 17명에게 상패와 상금 1억4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쓰-오일은 햇살나눔을 사회공헌활동 비전으로 수립해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에쓰-오일은 우리 주변의 진정한 영웅들을 격려해 더욱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민들을 지켜주는 소방관을 위한 소방영웅지킴이, 해양범죄 단속과 각종 해난 구조에 앞장서는 해양경찰을 위한 해경영웅지킴이, 그리고 희생정신을 발휘해 위기 상황에 처한 이웃을 보호한 의로운 시민을 위한 시민영웅지킴이가 대표적인 사례다.

2008년부터 시작한 시민영웅지킴이 캠페인은 자신의 희생을 무릅쓰고 타인을 먼저 배려하는 살신성인의 마음과 용기를 발휘해 급박한 위해 상황에서 타인의 생명을 보호한 영웅적 시민을 격려하는 활동이다.

에쓰-오일은 17년 동안 총 325명의 시민 영웅을 발굴해 약 24억원의 상금을 시상하고 용감한 시민정신을 발휘해 위험한 상황에서 이웃을 구한 의인들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달 14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2024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식을 열고 올해의 시민영웅 17명에게 상패와 상금 1억4000만원을 전달했다.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계엄, 시작과 끝은? 윤석열 ‘내란 사건’ 일지 완벽 정리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