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상 3관왕’ 모니터 2종도 공개
CES 2025에서 공개되는 LG전자 초프리미엄 주방가전 ‘LG 시그니처’ 제품들. LG전자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LG전자가 다음달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5’에서 새로운 디자인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초프리미엄 주방가전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LG 시그니처’ 존을 마련해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신제품 전시에 나선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마트 인스타뷰 냉장고’는 투명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과 AI 기반 식재료 관리 솔루션을 결합했다. 냉장고 문의 투명 올레드는 평소에는 고객이 원하는 사진과 영상을 보여주고 2번 두드리면 내부를 보여준다.
AI가 내부 카메라로 냉장고에 들어오고 나가는 식품을 자동으로 인식한다.
식기세척기에는 ‘팝아웃 핸들’ 기능이 적용됐다. 평소에는 외부로 돌출되는 부분이 없다가 사용자의 손이 가까이 다가오면 핸들이 자동으로 올라온다.
‘인덕션 더블 오븐 슬라이드인 레인지’에는 내부 카메라로 음식물을 인식해 메뉴를 추천해주는 ‘고메AI’ 기술이 적용됐다. 바게트와 크루아상, 머핀 등 베이커리 3종은 고객이 굽기 정도를 선택하면 AI가 요리 상태를 파악해 알림을 보낸다.
시그니처 전자레인지와 오븐을 서로 연동하면 오븐 조리 상황을 전자레인지 디스플레이로 허리를 굽히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
이날 LG전자는 CES 2025에서 세계 최고 해상도의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인 45형 울트라기어 모니터 2종을 공개한다고도 알렸다. 특히 45GX990A 모델은 평평한 화면을 구부렸다 펼 수 있다. 뛰어난 화질과 휘어지는 ‘벤더블’ 기능을 인정받아 CES 혁신상 부문에서 최고혁신상 등 3관왕에 올랐다.
노도현 기자 hyunee@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계엄, 시작과 끝은? 윤석열 ‘내란 사건’ 일지 완벽 정리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