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신세계아이앤씨 ‘스파로스 CMP’ 국정원 보안기능 확인서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의 보안성 인증
다수 특허 출원으로 기술 경쟁력 강화
“금융, 공공 등 새로운 시장 확대”
헤럴드경제

[신세계아이앤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는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 ‘스파로스 CMP’가 국가정보원의 보안기능 확인서를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보안기능 확인서는 국가정보원의 보안적합성 검증 제도를 통과한 우수한 시스템, 장비 등 IT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서다. 공인 시험기관을 통해 보안성을 인증받은 만큼 국가 및 공공기관에 납품 시 보안 적합성 검증도 생략할 수 있다.

스파로스 CMP는 클라우드 자원의 운용 상황, 비용 등 실시간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인프라 자원, 클라우드 형상·이력 관리 등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프라이빗 클라우드부터 퍼블릭 클라우드 자원까지 통합 관리하며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전략까지 확장 가능하다. 스파로스 CMP는 이를 통해 리테일, 제조 등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며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분야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헤럴드경제

경기 김포시에 위치한 신세계아이앤씨 데이터센터. [신세계아이앤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올해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클라우드 가상화 자원 관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자원 배포 및 통합관리, 클라우드 인프라 워크 플로우 자동화 등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분야 다수의 특허를 출원하며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정필승 신세계아이앤씨 클라우드·인프라 담당은 “신세계아이앤씨 클라우드 비즈니스의 핵심 경쟁력인 스파로스 CMP가 기업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보안 강화와 기술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리테일을 넘어 금융, 공공 등 새로운 시장에서 신세계아이앤씨의 입지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가상화 솔루션 이관부터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까지 클라우드 전 분야에 대해 컨설팅, 인프라 구축은 물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 운영 분야까지 클라우드 인프라 풀스텍 서비스를 제공하며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