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대전 서구 괴정동 '건강 충전소 건강 사업'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행정복지센터에서 손쉽게 혈압 측정하고 건강 관리까지

    더팩트

    대전 서구 괴정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해 '괴정동 건강충전소 건강 사업'을 추진한다. 행정복지센터의 간호직 공무원이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주민이 혈압을 측정하고 있다. /대전 서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 괴정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해 '괴정동 건강충전소 건강 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괴정동 내 고혈압 유병률과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점을 고려했다.

    행정복지센터 내 자동전자혈압계를 비치해 내방 민원인과 지역 주민들이 자유롭게 혈압을 측정함으로써 일상생활 속 건강 상태 확인이 가능토록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사업의 핵심이다.

    특히 단순한 혈압 측정 서비스 제공을 넘어 행정복지센터의 간호직 공무원이 건강상담을 지원하고 혈압 수치가 높은 주민들에게 맞춤형 건강 관리 방법을 안내하는 등 의료 서비스 연계까지 적극 돕는다. 이를 통해 건강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송선희 동장은 "행정복지센터가 단순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넘어 주민들이 일상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특히 간호직 공무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