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정의학과 전문의인 여에스더와 여에스더가 경영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스더포뮬러가 경남·경북 지역 대형 산불 피해 지역주민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에 1 억 원을 기부했다.
여에스더와 에스더포뮬러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많은 분들의 피해 회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되었으면 한다"며 "산불이 하루 빨리 진화되어 지역 주민 분들과 진화 작업에 힘쓰고 계신 모든 분들이 안전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고, 희생자 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전했다.
희망브리지에 전달된 성금 1 억 원은 산불 피해 지역의 주민을 위한 긴급 지원, 구호물품 제공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희망브리지는 산불 피해 현장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을 비롯해 세탁구호차량·심신회복버스 등 구호차량을 투입해 운영 중이다. 지자체와 협의 후 필요시 추가 지원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여에스더와 에스더포뮬러는 지난 2010 년 기부를 시작한 이후로 지난 16 년 간 꾸준하게 기부를 진행했으며, 누적 기부액은 80 억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여에스더는 희망브리지를 통해 이재민과 미등록 외국인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왔으며, 이 공로를 인정받아 희망브리지의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위촉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