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희귀난치질환 환아가 디자인한 제품 판매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년 연속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와 이벤트

소셜브랜드 '민들레마음'과 협업…수익 일부 환원

[서울=뉴시스] 카카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바탕으로 한 제품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카카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바탕으로 한 제품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착한 거짓말'을 주제로 소셜브랜드 '민들레마음'과 협업해 제품을 판매한다. '거짓말이 아닐지도 몰라요 만약 약국'이라는 테마로 마음작가들이 그린 상상 속 약국인 '만약 약국'을 오픈한다.

이용자들은 거짓말이 아니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은 약인 '만약'을 만날 수 있다. 환아인 마음작가가 그린 좋아하는 사람에게 힘을 주는 '덕분이약',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튼튼해지는 '건강뿐이약' 등 을 처방받을 수 있다. 메시지를 담아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다.

민들레마음의 키링, 치약칫솔세트, 프리미엄 드라이기 등 여러 제품과 선물하기에서 큐레이션한 추천 선물도 선보인다. 민들레마음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환아와 가족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사용된다.

다음 달 1일까지 진행하는 이 이벤트 기간에 선물하기 홈 화면을 마음작가들이 직접 그린 로고와 이미지로 단장했다. 선물 발송 시 '민들레마음' 테마를 선택해 마음작가들이 만든 선물 메시지 카드와 감동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거짓말처럼 따뜻한 하루를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작은 그림에 담긴 진심이 전해지길 바라며 마음작가 환아들이 만든 귀여운 거짓말을 공유하며 유쾌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