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국회의원 이모저모

    김동연, 민주당 경기도 국회의원들과 국회서 정책간담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명 정부 성공, 경기도가 뒷받침"…반도체중심지 육성 등 현안 논의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4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국회의원·원외 위원장들과 정책간담회를 열고 도정 주요 현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연합뉴스

    김동연-민주당 경기도 국회의원들, 국회 정책간담회
    [민주당 경기도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재명 정부 100대 국정과제 반영 정책간담회'에는 김승원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추미애·조정식·정성호·윤호중·김태년 의원 등 민주당 소속 경기도 국회의원 53명 중 42명이 참석했다.

    또 이광재 전 의원 등 원외위원장 6명과 김병욱 대통령실 정무비서관도 함께했다.

    김동연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얼마 전까진 '이기는 민주당'이었지만 이제는 '성공한 민주당', '성공한 국민주권정부'"라며 "성공한 이재명 국민주권정부로 가는 과정에 경기도가 언제나 함께하고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선 과정에서도 경기도가 해왔던 정책과 내세웠던 것들이 이재명 대통령의 공약에 많이 반영되고, 최근에는 국정기획위원회에도 반영되고 있어 대단히 기쁘다"며 "성공한 정부를 만들기 위해서 여기 계신 의원님들과 함께 (계속) 힘을 모으겠다"고 덧붙였다.

    김승원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은 "김동연 지사가 광역 단체장 중에서 (도정) 만족도 1위이고 공약 이행률도 1위인 것으로 알고 있다. 경기도의 국정과제가 꼭 국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저도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 경기도, 세계 반도체 사업 중심지 육성 ▲ 경기북부, 국가 주도 산업 및 SOC 대개발 추진 ▲ 접경지역 평화경제 특구 조성 ▲ 미군 반환 공여지 국가 지원 확대 ▲ 경기동부 수도권 규제 합리적 조정 ▲ 노후 계획도시 정비 적극 지원 등 도정 현안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새 정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의원들은 "대한민국이 제대로 된 법치국가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정성호 의원), "국민의 행복과 안전을 책임지는 행안부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윤호중 의원)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연합뉴스

    경기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과 정책 간담회
    [민주당 경기도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gaonnuri@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