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트럼프, 러 드론 폴란드 영공 침범에 "또 일이 벌어졌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트럼프, 폴란드 대통령과 통화 예정

    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현지시간) 워싱턴DC 성경박물관에서 열린 교육에 있어 종교 자유에 관한 회의 행사에서 연설하고 있다. 2025.09.08. ⓒ AFP=뉴스1 ⓒ News1 류정민 특파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현지시간) 러시아 드론이 폴란드 영공을 침범한 것을 두고 불만을 내비쳤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을 통해 ""러시아가 드론으로 폴란드 영공을 침범하다니 이게 무슨 일이냐"라며 "또 일이 벌어졌군(Here we go)"이라고 밝혔다.

    폴란드는 이날 러시아 드론 6~10대가 우크라이나를 공격하는 과정에서 자국 영공을 침범하자 러시아 드론을 격추했다.

    라도스와프 시코르스키 폴란드 외무장관은 기자들과 만나 러시아 드론이 우크라이나 서부를 공격하면서 폴란드 영공을 침범한 것은 우발적일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밝히면서 러시아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간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 백악관 관계자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카롤 나브로츠키 폴란드 대통령과 통화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yellowapoll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