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0 (수)

    부산 남부교육지원청, 꿈틀이 교사 네트워크 수업 한마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옥빈 기자]
    국제뉴스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남부교육지원청은 20일, 교육지원청 대강당과 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꿈틀이 교과별 교사 네트워크 수업 성장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꿈틀이'는 '꿈을 꾸고 틀을 깨는 배움 중심 수업'을 의미하는 남부교육지원청 수업·평가 브랜드로,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배움을 중심에 둔 수업 실천을 강조한다.

    행사는 '꿈틀이' 교과별 교사 네트워크의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수업 나눔 문화 확산과 학생 배움 중심 수업 평가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했다.

    한마당에는 2025학년도 꿈틀이 수업·평가지원단을 포함한 12개 교과별 교사 네트워크 소속 교사 80여 명을 비롯해 참여를 희망하는 교사들이 함께한다.

    행사는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한다. 1부에서는 박명화 수석 교사(경남고)가 '창의적 수업을 완성하는 AI 기반 질문하는 수업디자인'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김신혜 수석 교사(오륙도중)는 과학과 교과 네트워크 운영 사례를 공유한다.

    올해 처음으로 꿈틀이 교사 네트워크에서 활동한 신규 교사들의 성장 사례 발표도 마련돼, 교사들의 실제 변화와 성찰 과정을 나눌 예정이다.

    2부는 교과별 워크숍으로 12개 교과 대표 교사들이 수업 평가 사례를 발표하고, 상호 컨설팅을 통해 학생 맞춤형 수업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운영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