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하엘, 푸단대와 상호협력 MOU···기능성 화장품 중국진출 본격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주)하엘 김준 대표(오른쪽)가 지난 4일 중국 상하이에서 푸단대학교 장강연구원 후젠화 원장과 기능성화장품 상호협력 양해각서(MOU)에 서명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 기업 ㈜하엘이 중국 명문 푸단대학교와 양해각서(MOU)를 맺고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하엘의 김준 대표는 지난 4일 중국 푸단대학교(Fudan University) 장강연구원의 초청을 받아 현지에서 후젠화 원장과 상호협력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

    양해각서에는 식약처개별인증을 받은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 ES1과 항진균 여성청결제 원료 PDC 등 하엘이 개발한 화장품 원료의 중국 내 판매 및 향후 신제품 개발에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양해각서에 따라 푸단대학교 장강연구원은 중국 전역에 ㈜하엘의 제품을 소개하고 협력사를 추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 양해각서는 지난 9월 말 하엘을 방문한 장강연구원 대표단과의 협력 방안 후속 조치로, 하엘은 기능성 화장품의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이날 김준 대표는 장강연구원 피부과학연구소 연구원들과 별도의 간담회를 갖고 기능성 화장품 성장 전망과 개발, 중국 시장 확장 전략 등을 논의했다.

    한편 이번 장강연구원 방문단에 합류한 상상바이노(공동대표 이영상·금상엽)는 ㈜하엘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간기능식품과 PET(반려동물) 영양제를 개발하고 마케팅 협력도 진행하기로 현지에서 합의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