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온메이커스, '2025 전기기기 산업발전 유공 포상' 중기부장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변정환 온메이커스 대표(사진 왼쪽애서 두 번째)가 2025 전기기기 산업발전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온메이커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데이터 전문기업 온메이커스(대표 변정환)가 '2025 전기기기 산업발전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시상식은 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렸다. 한국전기산업진흥회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부가 후원하는 '2025 전기기기 산업발전 유공 포상'은 기술개발·수출확대·산업혁신 등으로 전기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시상하는 행사다. 온메이커스는 전기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기반 혁신 생태계 구축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온메이커스는 △디지털 트윈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 △대규모 산업데이터 통합·정제·품질관리 플랫폼 △AI(인공지능) 기반 공정 최적화 및 예지보전 알고리즘 △산업 장비 이력·성능 관리 시스템 등을 개발 및 구축해 왔다. 특히 다양한 제조·전기기술 기업의 공정 데이터를 통합·표준화했다.

    업체 측은 "설비 상태 정밀 분석 기술로 생산 효율 향상, 품질 안정화, 운영비 절감 등을 이뤘다"며 "스마트 공정 최적화 기술과 데이터 표준화 및 품질관리 플랫폼 등으로 전기기기 산업의 경쟁력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변정환 온메이커스 대표는 "데이터 및 디지털트윈 기술로 전기기기 산업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소·중견기업도 활용 가능한 디지털 혁신 생태계를 만들겠다"며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기술로 대한민국 전기 산업에 지속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유미 기자 youm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