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수학II 미분함수 5초간 보더니 정답”…유튜브에 나왔던 수능만점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수능 만점자 서석고 군에 올해 초 유튜브에 출연했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사진출처 = 영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6학년도 수능에서 전 과목 만점을 받은 광주 서석고 3학년 최장우군이 올해 초 유튜브에 출연했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최군은 지난 1월 교육 콘텐츠 크리에이터 ‘미미미누’가 광주 시내에서 진행한 길거리 수학 챌린지에 나왔다.

    이 챌린지는 무작위로 주어진 수학문제를 시민들이 그 자리에서 푸는 것이다.

    최군은 출연 당시 자신을 내신 1.00, 전교 1등, 광주서석고 학생회장, 광주시 고등학교 학생회 의장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가장 자신있는 과목으로는 수학II를 선택하고 미분함수 문제 풀이에 들어갔다.

    문제가 공개된 뒤 가만히 서서 문제를 살피던 최군은 ‘정답’을 외쳤는데, 당시 문제 풀이에 걸린 시간을 측정하는 시계는 4초46을 가리키고 있었다. 다항함수 문제도 거침없이 풀었다.

    최군은 댓글에 “영상 중간에 파란 점퍼 입고 나오는 광주서석고 최장우”라며 “미누님 맨날 유튜브로만 보다가 실물로 뵙고 참여하게 돼 영광이었다. 다음에는 수능 만점자 인터뷰로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볼 생각이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그리고 최군은 당시의 말대로 수능에서 만점을 맞았다.

    최군의 만점 소식이 전해지면서 해당 영상에는 축하 댓글을 잇따르고 있다. 네티즌들은 “수능 만점자 인터뷰로 돌아온다는 댓글 봤는데 진짜 만점을 받다니 너무 멋지다” “다시 출연해서 수능 만점 받은 공부 이야기 해달라”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최군은 서울대 경제학과에 수시로 지원해 면접을 마치고 합격자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향후 행정고시를 준비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