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개발 브레인 뮤직 포함 16곡
W냉온정수기 브레인은 자가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 국내 유일 코크까지 올(All) 스테인리스 유로 적용, 브레인 뮤직 감상이 가능한 2.1채널 블루투스 스피커 등 지금까지의 정수기의 고정관념을 깬 스마트 기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기존 3개 필터의 정수 기능을 1개 필터로 압축한 자가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이 돋보인다. 1필터 6단계 정수 시스템으로 정수 성능은 한층 강화하는 한편 많은 수의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고객은 3개월 주기로 발송되는 필터를 받아 간단히 갈아 끼우기만 하면 된다.
업그레이드된 원 필터는 배관의 녹, 찌꺼기는 물론 중금속, 바이러스, 슈퍼박테리아까지 99.9% 제거해 완벽에 가까운 정수를 자랑한다고 바디프랜드는 설명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81가지 정수 성능 테스트를 마쳤고 4대 미네랄(칼슘,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 함유테스트도 통과했다. 필터 제작에는 미국국제위생재단(NSF), 미국수질협회(WQA) 인증 소재를 적용해 안전성도 높였다.
W냉온정수기 브레인에는 정수기 최초로 2.1채널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됐다. 정수기에 내장된 스피커를 통해 바디프랜드가 개발한 브레인 뮤직을 포함해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총 16곡이 들어간 브레인 뮤직은 바이노럴 비트가 적용돼 두뇌 피로 해소 및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내부 직수관을 포함해 코크까지 모두 스테인리스를 적용한 올(All) 스테인리스도 W냉온정수기 브레인이 국내 최초다. 물이 지나가는 모든 부분을 스테인리스로 만들어 세균 번식의 가능성을 크게 낮췄다.
물이 나오는 코크 좌우로는 11자형으로 표시되는 LED 라이팅 기능을 적용해 냉수, 정수, 온수가 나올 때마다 각각 블루, 화이트, 레드 3가지 색상이 표시되도록 했다. 물이 나오는 동안 불빛으로 수온을 알려주고 온수 사용에 따른 위험성을 표시해준다.
차별화된 디테일에도 신경 썼다는 설명이다. 정수기 내부에 자리한 필터 교체부는 슈퍼카의 엔진룸을, 정수기의 벤트홀(열기 배출을 돕는 숨구멍)은 슈퍼카 그릴을 닮았다.
아날로그 방식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작동 방식을 적용해 클래식함을 부각시켰다. 회전식 다이얼을 활용한 수온 조절 시스템, 레버 방식의 자동정량 출수 기능 등이 그 예다.
바디프랜드 홈&리빙사업본부 정지우 이사는 “W냉온정수기 브레인은 원 필터 시스템, 올 스테인리스, 브레인 뮤직 감상까지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스마트 기술을 갖춘 똑똑한 제품”이라며 “W정수기 레트로가 ‘예쁜 물’ 콘셉트로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했던 것처럼, 혁신적 기능의 W정수기 브레인은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스마트 정수기 콘셉트의 W냉온정수기 브레인을 20일 오후 11시 55분 현대홈쇼핑 론칭 방송(65분간 방영)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20일 론칭 방송에서는 W냉온정수기 브레인과 함께 W정수기 브레인도 만나볼 수 있다.
전현수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