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에 첫 선을 보인 MCN크리에이터앱은 젊은 세대부터 시니어 세대까지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MCN콘텐츠들을 한 곳에 모아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딜라이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특히 대도서관, 원밀리언스튜디오 등 빅 브랜드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CJ DIA TV’의 약 1500여편의 콘텐츠를 비롯, 공대생 변승주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비디오 빌리지’의 콘텐츠 약 400여 편 등 총 1900여편의 MCN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딜라이브는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비디오 빌리지’의 공대생 변승주 50편, 스튜디오V 50편 등 총 100편의 추가 영상을 업로드했다. 여기에 IT제품에 대한 테크 리뷰 콘텐츠를 다루는 ‘오라잇TV[테블리]’와 가야금으로 다양한 음악을 연주하고 노래하는 크리에이터 ‘아야금’ 콘텐츠를 각각 50편, 20여편씩 새롭게 선보인다.
이 밖에도 딜라이브는 영어교육 토탈 전문 기업인 쎄듀에서 제공하는 ‘초등영단어’앱도 신규 출시한다. 만 7세부터 13세까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부지정 초등필수 영단어를 쉽게 암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르쳐주고, 단어를 활용한 문장 만들기 연습 등 다양한 영어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요즘 핫한 MCN콘텐츠들을 한곳에 모아 시청 편의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동영상 콘텐츠들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시청 만족도도 높였다"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