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한국한의약진흥원, 고교 대상 연구과제 활동 체험수업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 과학 창의 연구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있다/제공=한국한의약 진흥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산/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한국한의약진흥원 경산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 융합형 과학인재 육성에 나선다.

17일 한국한의약진흥원에 따르면 오는 30일까지 ‘한의약과 함께하는 진로탐색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첨단 실험장비를 활용한 창의적인 연구과제 활동 체험수업(R&E)을 실시한다.

진로탐색 특화 프로그램은 한국한의약진흥원 연구진이 멘토로 참여하고 경산교육지원청의 협조로 지역 소재 무학고, 문명고 학생 7명이 멘티로 구성되어 한약재 관능검사, 지표 분석, 세포실험 등 한의약의 표준화, 과학화 연구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과제연구는 학생들이 직접 문제를 찾고, 해결하기 위해 지식을 공유·협력하는 등 학생 중심으로 수업이 운영된다.

R&E 과제 프로그램은 국가기관으로서 한의약 인식개선 및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연구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학생들에게 우리 전통의약인 한의약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알리고 진로 방향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응세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학생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과학연구 능력을 신장시켜 장래에 이공계 분야로 진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한의약진흥원의 우수한 연구력을 바탕으로 한의약은 물론 각 분야의 심화연구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