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SK그룹,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주제로 새해 첫 SOVAC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020 SOVAC 행사(SK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국내 최대 민간 사회적 가치 플랫폼인 소셜밸류커넥트(SOVAC)가 오는 27일 막을 올린다.

SK그룹은 27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유퀴즈 온 더 플라스틱,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생태계를 위하여'를 주제로 한 SOVAC 1월 행사를 유튜브 등을 통해 방송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매월 1회 유튜브 등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열린다.

올해 전체 주제는 '넥스트 노멀 시대 위기 극복을 위한 도전: 연결에서 임팩트로'다. 학계, 일반 기업, 사회적 기업 생태계, 일반인 등 사회 각계에서 실천에 옮기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영역의 문제해결 노력을 소개하고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선 환경 전문가와 기업인들을 초대해 플라스틱 문제의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폐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오염의 심각성과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사용을 위한 노력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영상은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본 방송 시간 이후에도 볼 수 있다.

사무국 측은 "코로나19로 배달 음식과 택배가 늘면서 국내 폐플라스틱량이 급증하고 있다"며 "기후위기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플라스틱과 공존할 방법을 찾자는 의미에서 기획했다"고 밝혔다.

SOVAC은 1월 행사에 이어 오는 12월까지 매월 코로나19가 초래한 사회변화를 시의적절하게 점검하고 Δ깨끗한 지구 Δ함께하는 성장 Δ협력을 통한 확산 등을 주제로 다양한 위기극복 방법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themoo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