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코인원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게임빌이 코인원의 구주 13%를 인수하는 방식이며, 총 투자 규모는 312억 원이다.
출처=코인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인원은 이번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게임빌과 함께 대규모 트래픽 처리기술, 해킹 대응 보안기술 등 거래소의 핵심 기술 개발을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궁극적으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가상자산 생태계의 미래 성장 동력을 제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는 단순한 투자를 넘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이라는 데 의의를 둔다.
게임빌은 사업지주회사로서 컴투스 및 계열회사를 포함한 전사적인 차원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자산 플랫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코인원은 차명훈 대표 우호지분을 크게 늘리며 책임경영 의지를 강조한 바 있다. 그 연장선에서 게임빌과 코인원의 전격적인 사업적 연대에 탄력이 붙었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무엇보다 두 기업이 미래 성장 동력이라는 목표를 두고 추후 게임과 엔터, 콘텐츠, 메타버스에 이르는 다양한 그림을 그릴 것이라는 기대감도 크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이 설립 이래 고수해온 것이 안정적인 서버 환경 및 뛰어난 보안성"이라며, "이번 게임빌과의 전략적인 협력을 통해 거래소의 핵심 기술을 더욱 강화하고 나아가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