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쌍용차 인수전

쌍방울그룹, 쌍용차 인수의향서 정식 제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쌍방울(102280) 그룹이 쌍용차(003620) 제한적 경쟁입찰 방식의 스토킹호스 입찰절차에 참여한다는 정식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조선비즈

지난 1일 서울 용산구 쌍방울그룹 본사의 모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8일 쌍방울그룹에 따르면, 쌍방울그룹은 이날 쌍용차 매각 주간사인 EY한영회계법인에 스토킹호스 입찰 절차에 참여하겠다는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 쌍방울그룹은 지난 11일 인수희망자로서 참여할 의사가 있다며 사전의향서를 제출했고, 이날 정식의향서를 제출했다. 쌍방울 관계자는 “매수주관사는 이촌회계법인, 법률 자문은 대륙아주로 정했다”고 밝혔다.

앞선 지난 14일 쌍용차는 서울회생법원이 인가 전 인수합병(M&A) 재추진 신청 등을 허가해 재매각 작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재매각은 인수예정자와 조건부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공개 입찰을 통해 인수자를 확정하는 스토킹호스 방식으로 진행한다.

쌍용차는 제한경쟁입찰 대상자 선정→조건부 인수제안서 접수 및 조건부 인수예정자 선정(5월 중순)→매각공고(5월 하순)→인수제안서 접수 및 최종 인수예정자 선정(6월 말)→투자계약 체결(7월 초)→회생계획안 제출(7월 하순)→관계인집회 및 회생계획안 인가(8월 하순) 일정으로 재매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기존 우선협상대상자인 에디슨모터스의 우선매수권 계약 해지 이후 KG그룹이 쌍용차 매각 주관사 EY한영회계법인에 인수 의사를 전달했고, 지난 11일에는 국내 사모펀드(PEF)인 파빌리온프라이빗에쿼티가 스토킹 호스 입찰절차에 참여한다는 사전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

고성민 기자(kurtg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