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3 (토)

    아이브, 선공개곡 'Kitsch(키치)' 로 음원차트 올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한슬 기자]
    문화뉴스

    사진=스타쉽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이한슬 인턴기자] '대세 아이돌'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선공개곡 'Kitsch(키치)'로 음원 차트를 다시 한 번 휩쓸었다.

    아이브는 오는 10일 발매되는 첫 정규앨범 'I've IVE(아이해브 아이브)'의 선공개곡 'Kitsch(키치)'로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30일 오후 4시 기준) 6개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멜론, 지니, 벅스에서는 발매 5시간 만에 모두 1위를 석권한 뒤 지금까지 굳건히 지키고 있다.

    'Kitsch'의 뮤직비디오 또한 공개 직후부터 연일 화제다. 현재까지 조회수는 약 2950만(30일 기준)으로, 3000만 뷰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뜨거운 화제성에 힘입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 종합 1위를 달리고 있다.

    문화뉴스

    사진=스타쉽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팬들의 반응 또한 뜨거웠다. 'Kitsch'는 유튜브의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연일 1위를 차지했고, '유튜브 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비디오'에서 1위를 차지했다.

    'Kitsch'의 인기에 힘입어 아이브에게 3연타 메가 히트를 안겨 준 'ELEVEN' 'LOVE DIVE' 그리고 'After LIKE'까지 꾸준한 인기와 더불어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세 곡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톱100 및 실시간 차트 등에서 여전히 존재감을 과시해 '아이브 신드롬'을 더욱 활발하게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4번째 아이브 신드롬을 예고하는 아이브의 첫 정규앨범 'I've IVE'는 오는 4월 10일 월요일 오후 6시 전격 발매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