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항은 영덕대게의 집산지로 이곳 일대에는 100여곳이 넘는 대게요리집이 있어 다양한 대게요리를 맛볼 수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경북 영덕군은 아름다운 해안선, 해송숲과 명사20리 백사장, 해수욕장, 기암괴석의 갯바위 및 해안절벽, 대게원조마을 등 다양한 자원과 수려한 경관을 보유하고 있어 관광객이 체류하며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로 손색이 없다.
영덕블루로드는 영덕군 강구면 강구항을 출발해 축산항을 거쳐 고래불해수욕장에 이르는 약 50㎞의 길로 도보 여행을 위해 조성된 해안길이다. 푸른 동해의 풍광과 강구항·풍력발전단지·해맞이공원·대게원조마을·축산항·괴시전통마을·고래불해수욕장 등 풍부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주는 명품 녹색길이다. 특히 풍력발전단지·신재생에너지전시관·영덕군해맞이캠핑장 등을 둘러보며 환경의 중요성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몸으로 느끼게 하는 친환경적인 생태여행을 즐겨 본다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강구항은 영덕대게의 집산지로 이곳 일대에는 100여곳이 넘는 대게요리집이 있어 다양한 대게요리를 맛볼 수 있다. 고래불해수욕장은 고래가 놀던 모래밭이라는 뜻으로 병풍처럼 둘러처진 송림을 끼고 펼쳐지는 명사20리 백사장이 있는 맑고 깨끗한 동해 특유의 해수욕장으로 유명하다.
▶ 삼성 27.7% LG 24.9%… 당신의 회사 성별 격차는?
▶ 뉴스 남들보다 깊게 보려면? 점선면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