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경찰, '가양동 CJ공장부지 개발 의혹' 수사 착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서구청 간부 입건…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 등

더팩트

강서구 CJ공장 부지 개발사업과 관련해 구청 공무원이 시행사에게 뇌물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윤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서울 강서구청 간부가 가양동 CJ공장 부지 개발사업을 구청장 결재 없이 인가해준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8일 <더팩트>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지난달 말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 등으로 강서구청 과장급 공무원 A씨를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CJ공장 부지 개발사업은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서울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 인근 11만2587㎡에 상업지구과 지식산업센터 등을 조성하는 내용이다. 사업비는 약 4조원 규모다. 강서구청은 관보를 통해 지난해 9월 건축협정인가 공고를 냈다. 그러나 지난 2월 이를 취소했다.

시행사 B개발은 강서구청을 상대로 지난 4월 건축협정 인가 취소 처분 취소 소송을 제기했다가 지난달 31일 이를 취하했다. 강서구청과 B개발은 재인가를 위한 협의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구청장 결재 사안을 독단적으로 업무 처리한 의혹을 받는다. 강서구청은 지난달 중순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했으며 사건은 강서경찰서에 이송됐다. 경찰 관계자는 "뇌물수수 등 관련 의혹에 대한 조사 진행 단계"라고 설명했다.

김민석 강서구의원(무소속)이 구청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A씨는 해당 사안으로 징계를 받았다. 다만 구체적인 징계 수위는 전해지지 않았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