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홍익표 "김건희·대장동 '쌍특검' 법안 조속히 처리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회정의·의혹 해소 위해…대통령 스스로 털고 가야"

뉴스1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3.11.17/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창석 한병찬 기자 =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7일 정부·여당을 향해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연루 의혹 특검법과 대장동 의혹 특검법 등 '쌍특검' 법안 처리를 촉구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가진 최고위원회의에서 "법안에 대한 사회적 합의, 국회의 신속처리안건 지정과 심사 기한의 충족에 따른 본회의 부의 등 법안 통과를 위한 모든 조건이 충족됐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대통령 배우자에 대한 의혹을 밝히고, 대통령과 가까운 검사 등 법조계 고위 인사들의 거액 뇌물 사건을 규명하는 건 사회 정의와 국민적 의혹 해소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이 국정운영에 권위를 인정받기 위해서도 스스로 털고 가야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법안에 반대할 아무런 명분도 이유도 없기 때문에 정부와 국민의힘은 국민적 의혹이 신속하게 해소될 수 있도록 법안 통과에 적극 협력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쌍특검법의 조속한 통과를 통해 윤석열 정부가 공정과 상식이 자신들의 원칙이 맞는지 확인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