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새로운 아이콘이 아이폰 사용자들 사이에서 논란을 일으켰다.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페이스북은 검은색과 파란색으로 변경된 새로운 아이콘이 단순 버그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기존의 파란색과 흰색으로 구성된 페이스북 아이콘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난 새로운 아이콘은 사용자들의 불만을 샀다.
iOS 18에는 모든 홈 화면 아이콘을 어둡게 설정하는 옵션이 포함돼 있지만, 이 페이스북 버그는 iOS 17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iOS 18을 실행하는 일부 사용자들은 흰색 배경과 파란색 로고가 있는 페이스북 아이콘 버전도 보았다.
그러나 메타에 따르면 이러한 아이콘 변경은 리브랜딩이 아닌 단순히 기술적 문제로 인한 것이었다. 아이콘이 수정된 최신 버전의 페이스북 앱은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메타 커뮤니케이션 관리자 데이브 아놀드(Dave Arnold)는 "기술적 문제로 인해 발생했으며 현재 해결됐다. 사용자들은 앱을 업데이트하면 수정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